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삔텟쿠 시대를 맞아 개인 정보 보안 업계의 화제가되고있습니다.

지난 2 일 열린 금융 IT 보안 강화를위한 현장 간담회에서 신제윤 금융 위원장은 삔텟쿠 활성화의 전제 조건으로 보안을 들고 시스템 보완책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도 삔텟쿠의 편의에 대한 기대감도 크지 만 금융 업계와 통신 업계 등의 정보 보안 허점을 파고 들어, 개인 정보 유출이나 스 미싱 해킹에 의한 정보 보안 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 하고 불신도 적지 않다.



실제로 이달 초 체포 된 경력 영업 직원의 고객 스푸핑 사고 나 작년 5 월에 발생한 삼성 카드에서 발생한 앱 카드 명의 도용 사고 등의 개인 정보의 보안 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소비자는 안심 할 수없는 상황입니다. 특히 위장의 경우 정보 보안 취약점 고령자뿐만 아니라 누구나 평소 스푸핑 방지 서비스 등을 꼼꼼히 점검해야 자신의 이름을 몰래 사용하는조차 알지 못하고, 소비자 자신의 개인 정보 보호 방법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한국 인터넷 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주민 번호 클린 센터 [clean.kisa.or.kr]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인터넷 사이트에 등록 된 등 주민 번호 유출에 따른 개인 정보의 도난 여부를 무료로 조회 할 수있습니다.


한국 정보 통신 진흥 협회에서 무료로 운영하는 엠 쉐퍼 [M-safer] 휴대 전화 가입 제한 서비스는 새 휴대 전화에 가입하는 경우 가입시 입력 한 자신의 휴대 전화와 이메일을 통해 구독 사실을 알려줍니다 단말기 대금, 임대료, 소액 결제 등의 피해가 커지는 것을 방지 할 수있습니다. 휴대 전화를 통한 본인 인증시에 사람의 도난을 방지하는 서비스는 개인 정보의 보안 업체 민 앤지의 휴대폰 번호 도용 방지 서비스가 있습니다.

국내 이동 통신 3 사에 공통으로 제공되는이 서비스는 휴대폰 본인 인증시 사용자가 직접 설정 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합니다 승인 번호를 얻을 수 휴대 전화를 분실 하거나 스 미싱이 발생해도 본인 인증이 도용되는 것을 차단 할 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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