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기 용인시에 사는 직장 여성 김모 [32] 씨는 160㎝의 키에 몸무게 63㎏입니다. 김 씨는 체질량 [BMI] 지수가 24.6로 정상 [BMI 지수 23]를 가볍게 넘는 통통한 여성입니다. 그런데 김 씨는 이달 말 서울 서초구 수술로 BMI 지수가 30을 넘는 사람에 적용되는 고도 비만 수술 [베리아 트릭 수술] 인 위 밴드 수술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는 얇은 넣지 싶습니다 식사량의 조절과 꾸준한 운동을 어렵게 자리를 묶고 강제로 식사량을 줄이기로했습니다고 최근 주위에 위 밴드 수술에서 고기를 당긴 사람이 꽤 있습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비만 전문가들은 고도 비만이 아닌 사람은 위 밴드 수술을해도 몸이 음식을 받아들이지 않게 강제로하면 건강에 문제가 생기기 쉬우 며 우려하고있습니다. 원래는 BMI 지수 30 이상의 고도 비만에 적용 이주호 李木洞 병원 비만 수술 센터 장 [외과 교수]은 비만 수술은 BMI 지수가 30 이상인 고도 비만 환자의 운동식이 요법, 약물 요법 등으로 체중이 줄어들지 않는 사람이 마지막으로 선택하는 방법으로 효과가 좋은만큼 부작용 발생 가능성도 크다고 말했습니다.


이 수술은 고도 비만 환자는 합병증의 예방 · 치료 효과도있습니다. 이상권 서울 성모 병원 비만 외과 교수는 비만 수술을받은 환자의 80 % 이상은 당뇨병, 대사 증후군, 심혈관 질환, 지방간 골관절염 등의 합병증이 분명히 호전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주호 교수는 한편 체중이 정상적인 사람은 위 밴드 수술을 받으면 밴드가 흘러 내려 위의 컷을 낼 수 심할에 구멍 [천공]이 생길 가능성도 있습니다고 말했습니다 했습니다.


고도 비만은 아닌데, 체중 가무랴쿠을 위해 위 밴드 수술을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 위 밴드 수술을받은 사람은 충분한 영양 섭취에 특히 신경을 써야 부작용을 방지 할 수있습니다. / 신지호 기자 spphoto@chosun.com 과거 베리아 트릭 수술은 위의 일부를 잘라내거나 [위 소매 절제술] 위의 상부를 소장과 연결시키는 [루와이 위 우회 수술] 등의 위 직접 절제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따라서이 같은 수술을 약간 뚱뚱한 사람이 다이어트를 위해 선택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2004 년에 조절 형 위 밴드 술이 도입되어 일반인이 다이어트를 위해 수술을 시작했습니다. 1 년에 1000 건 시술 ... 상당수가 미용 · 다이어트 목적의 수술은 간단합니다.


배꼽 부근을 2㎝ 절개하여 위의 밴드를 감아 넣어 5㎜ 길이의 구멍 2 ~ 3 개의 내시경 도구를 넣어 위의 상단을 밴드로 묶어 조입니다. 이후 필요에 따라 피부에 주사기를 찔러 밴드를 조절합니다. 박 윤 찬 서울 슬림 외과 원장은 수술 후에도 배가 심하게 느끼면 밴드를 조여 체중이 어느 정도 줄어들면 밴드를 풀어 주면 체중 조절이 완료되면 복강경을 통해 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고 말했습니다.


의료는 현재 1 년에 1000 건씩 위 밴드 수술이 이루어지고,이 중 상당수가 고도 비만의 치료가 아닌 미용 · 다이어트 목적으로 추정합니다. 박 원장은 위 밴드 수술은 신체의 다른 조직을 손상시키지 않고 위만 함께 음식 섭취량을 조절 할 수있는 안전하고 간단한 수술로 체내의 지방을 강제로 빨아 지방 흡입 보다 부작용이나 후유증이 적 으면 미국에서는 전체 비만 수술의 15 % 정도를 차지하고 있으며, 시술의 빈도가 가장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고 말했습니다. 수술 후 체력 저하와 영양 실조 표시 될 수 있습니다하지만 위 밴드 수술을 단순히 미용 목적의 다이어트에 이용하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있습니다.


이주호 교수는 너무 체지방 비율이 높은 고도 비만 환자는 위 밴드 수술을 받고 식사량을 줄여도 활동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 원의 공급에 큰 문제가 없지만 일반적 범위에 가까운 체중을 가진 사람은 식사량을 강제로 낮추면 체력이 약해 지거나 영양 실조의 위험이 있습니다고 말했습니다. 박 원장은 비만 위 밴드 수술을 희망하는 사람은 반드시 전문의 진찰을 받아 시술 대상이되는지를 확인해야 수술 후 균형 잡힌 영양 공급에 신경을 써야합니다고 말했습니다. .


댓글